2025년 6월 22일. 예수 안에 있는 자(갈5:1-6)

최고관리자 0 151

                                                                  제목예수 안에 있는 자

                                                                         성경갈라디아서5:1-6

 

  초대교회 유대주의자들이 주장하는 그릇된 사상이 몇 가지가 있었습니다.

이방인들이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의 속죄은총을 믿는것은 맞지만 유대인들처럼할례를 받아야 한다 절기를 지켜야 한다 안식을 지켜야한다 라는 그릇된 주장을 했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그러한 일은 있을 수가 없다. 내가 전해준 복음의 내용은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 것이지 할례를 통한 구원이 아니다라고 단호하게 책망을 합니다

그러면서 우리 죄 문제를 해결 받고 구원 받는 길은 오직믿음 뿐이다 라고 못을 박습니다.


                                                                               1.종의 멍에에서 벗어난 자입니다(1-2)

 1: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구원받은 성도는?  → 하나님의 언약의 백성입니다하나님의 언약은 그리스도이십니다.   

 하나님 언약에 대한 성도의 믿음은? -"그리스도의 속죄 은총을 믿는 믿음"입니다.  바울은 그리스도께서 성도들에게 자유를 주시기 위해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라고 강조합니다.

사도바울의 강조점이 여기에 있습니다.  ∴ 그리스도인의 진정한 자유는? → 오직 언약!..이 되시는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 외에 그 어떤 다른 것에 얽매어 종 노릇하지 말아라 라고 말합니다.

                                                                               2.율법은 구원의 수단이 아닙니다(3)

   3할례를 받으면 율법에 빚진 자가 된다.

우리가 바르게 알아야 할 것은   할례 받은 자는 율법 전체를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인간의 행위 법인 율법은 구원의 수단이 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율법이 나쁜 것인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받은 성도들이 지켜야 할 하나님의 율례와 법도를 가리켜서 율법(律法)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바르게 알아야 할 것은율법이 나쁜 것이 아니라우리 죄 문제 해결을 율법이 해결해 줄 수 없다 라는 것입니다

우리 구원의 문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만이 가능합니다중요한 것은 구원받은 성도들은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인 계명을 지켜야한다는 사실입니다

율법 → 행실적인 측면을,     복음  → 죄 문제 해결을....강조 구원입니다.      구원 받은  성도는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야 합니다(빛 된 행실)


                                                                                3. 성령을 쫓아 살아가야 합니다(5)

   5성령의 인도를 받는 삶을 살아가라.

성령은 우리 구원받은 성도들을 믿음으로 이끌어주고 인도해 줍니다.    오직 믿음만이  → 구원의 원인이며,    오직 믿음만이 → 구원의 완성입니다.

그러므로 구원 받은 성도들은 성령의 인도를 따라 자신의 믿음이 결실을 맺는 그날을 소망하며 인내하여야 한다라고 말합니다

복음 안에 거하는 것 =   믿음(피스티스-πίστίς)과     소망(엘피스-έλπίς)과     인내(휘포모넨오래참음이 세가지 입니다.

우리의 구원을 이루는 길은 오직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 밖에 없습니다(6)

바울이 강조하는 것 →5절에서 '성령을 쫓아 행하라'라고 말했듯이

구원 받은 성도의 삶! → 믿음과 행함은 모두 성령 안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행함).   사도 바울은 믿음과 행함을 동시에 말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